
디저트 카페 브랜드 투썸플레이스가 겨울 시즌의 시작을 알리며, 배우 고민시와 함께하는 ‘스초생은 겨울이 제철’ TV 광고 티저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올겨울 투썸플레이스는 ‘스초생은 겨울이 제철’이라는 콘셉트 하에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에 대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10월 배우 고민시를 스초생 단독 제품 모델로 발탁했다.
7일(오늘) 공개된 티저 광고는 이번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고민시가 ‘스초생이 더 맛있어지는 절기’인 입동을 맞이하는 모습을 마치 고전 영화처럼 담은 것이 관전 포인트다. 고풍스러운 방에서 등장한 고민시가 성에 낀 겨울의 창밖으로 무언가를 애타게 기다리다가 창문을 닦자, 그 위로 ‘입동(立冬)’의 한자가 강렬한 레드 컬러의 타이포그래피로 나타난다. 이후 먹음직스러운 딸기가 가득 올려진 스초생과 함께 강렬한 눈빛의 고민시가 클로즈업되고, ‘이제 더 맛있어질거야’라는 내레이션이 함께 어우러져 올겨울 스초생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또한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티저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22일에 방송 매체와 각종 SNS 채널을 통해 스초생 광고 본편을 온에어 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공중파와 주요 케이블 채널에 방영되는 TV 광고뿐 아니라 SNS 채널, 투썸플레이스 매장을 포함한 고객 접점의 전방위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겨울의 절기마다 고민시가 스초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광고도 SNS 채널에 공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투썸하트 앱에서 광고 영상을 보면 하트가 지급되는 ‘매일매일 출석체크’ 이벤트를 오늘 7일(목)부터 30일(토)까지 진행한다. 투썸하트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광고를 시청한 후 출석체크만 하면 하트를 받을 수 있으며, 10회 이상 출석체크를 달성하면 2개의 하트가 제공되고, 24회 모두 달성 시 5개의 하트가 지급돼 총 7개의 하트가 적립 가능하다.
이와 함께 투썸플레이스 인스타그램에서는 11월 7일(목)부터 11월 10일(일)까지 ‘고민시와 스초생을 향한 과몰입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입동, 소설, 동지 절기에 맞춰 총 3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매회 이벤트마다 당첨자 1,000명을 선정해, 고민시 디지털 포스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캠페인의 광고비는 가맹점의 매출과 수익 향상을 통해 동반 성장하고자 투썸플레이스 가맹 본부에서 전액 부담한다.
안익주 기자 aij@thelifemagazi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