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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C,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패스트푸드 부문 수상

KFC는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패스트푸드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고객충성도 지수(BCLI)’를 기반으로 평가된다. 이번 조사는 3월 17일부터 30일까지 약 2주간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전화 설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62만여 명이 참여해 약 199만 건의 응답이 수집됐다.

KFC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개 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중 ‘브랜드 신뢰’와 ‘전환의도’ 항목에서 1위를 기록해 두터운 고객 기반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KFC는 오리지널 레시피를 바탕으로 ‘징거 통다리 시리즈’, ‘켄치밥’ 등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여왔다. 커넬 버거, 슈퍼박스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메뉴와 할인 프로모션, 매장 리뉴얼 및 콘셉트 매장 운영 등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해 왔다.

올해는 가맹 매장 확대, 스페셜 매장 오픈, 자사 앱 리뉴얼, 고객관계관리(CRM) 고도화 등을 통해 브랜드 접점과 디지털 경험을 함께 확장할 계획이다. 특히 KFC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용 메뉴 개발을 지속하며 차별화된 만족을 제공할 방침이다.

KFC 코리아 관계자는 “KFC를 향한 뜨거운 애정과 지지를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 덕분에 2년 연속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라는 값진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KFC만의 차별화된 맛과 경험을 지속해서 선보이며 더욱 높은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석현 기자 dnews@thelifemagazi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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