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달 1일부터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2026 S/S 서울패션위크’가 덕수궁길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시즌 서울패션위크의 문을 여는 주인공은 컨템포러리 감성을 대표하는 브랜드 ‘앤더슨벨(ADSB ANDERSSON BELL)’이 장식한다.
앤더슨벨의 2026 S/S 시즌 컬렉션 주제는 ‘Soft Clash’ 이며 구조적인 실루엣과 유기적 소재, 클래식과 미래적인 감성, 수줍음과 과감함처럼 상반되는 요소를 한 무대에 담아낸다.
또 “이질적인 감정도 공존할 수 있다”라는 메시지는 전한다. 디자인 영감은 대담하면서도 고요한 색면 회화로 유명한 마크 로스코, 90년대 아이콘 PJ 하비와 자비스 코커의 뒤틀린 태도에서 얻었다.
또한 이번 쇼는 로비 스펜서(Robbie Spencer)와 함께하는 세 번째 협업으로, 밀라노에 이어 서울에서도 특별한 시너지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2026년도 출시 예정인 글로벌 협업 프로젝트를 공개한다.
클락스(Clarks), 크록스(Crocs), 브레인데드(Brain Dead)와 함께한 컬렉션을 통해 앤더슨벨 고유의 시각을 담아낸 새로운 여정을 예고한다.
한편, 2026 S/S 서울패션위크는 오늘 9월 1일부터 7일까지 이어진다.
이번 시즌은 DDP뿐 아니라 덕수궁길, 흥천사, 문화비축기지 등 서울 곳곳의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다채로운 무대를 펼친다.
총 15개 브랜드의 런웨이와 9개 브랜드의 프레젠테이션, 3개 오프쇼에 더해, 7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수주전시와 30개 브랜드 대상 쇼룸 투어을 제공할 계획이다.

안익주 기자 aij@thelifemagazi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