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헨리코튼’의 대표적인 컬렉션 ‘플라이 피싱 클럽(Fly Fishing Club, 이하 FFC)’이 의류 브랜드 ‘도큐먼트(DOCUMENT)’와 함께 두 번째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헨리코튼의 FFC 라인은 헨리코튼 경이 즐겼던 플라이 낚시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대표 컬렉션이다.
올해 25 SS시즌에는 ‘반복과 차이’를 주제로 독창적인 의류를 전개하는 브랜드 도큐먼트와 절제된 색상과 정교한 디테일을 담은 TD(트래디셔널) 캐주얼 스타일의 아이템을 선보이며 약 70%의 판매율을 달성한 바 있다.
헨리코튼은 25 FW시즌에도 도큐먼트와 협업을 이어가며, SS 시즌 인기 제품을 겨울 시즌에 맞게 재구성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자연과 도시가 공존하는 노르웨이 오슬로의 생활 방식에서 영감을 받아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컬렉션을 완성했다.
한편 헨리코튼X도큐먼트 협업 컬렉션은 아우터, 상의, 팬츠 등 총 13종으로 구성됐다. 울, 면 등의 소재에 왁스 코팅 및 가공을 더해, 질감과 내구성을 높인 아우터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안익주 기자 aij@thelifemagaz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