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이 전개하는 영국 캐주얼 의류 브랜드 ‘캉골’이 아이돌 그룹 투어스(TWS)와의 2025년 SS(봄여름) 시즌 캠페인을 2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스제이그룹의 메인 브랜드 캉골과 전속 모델 투어스와의 캠페인은 이번이 4번째 만남으로, 작년 FW 시즌에 선보인 ‘스쿨 라이프’ 컨셉을 더욱 확장하며 집중 타겟층을 공략한다.
이번 캠페인의 첫번째 컨셉인 ‘더쿨 스쿨(THE COOL SCHOOL)은 스쿨버스를 배경으로 캉골의 <FRESHMEN IN CAMPUS> 컬렉션을 TWS만의 스쿨룩으로 소개한다. 두번째 ‘레디 셋 스타트(READY, SET, START)’는 명랑운동회를 컨셉으로 캉골의 <ONE-MILE RUNNER> 컬렉션을 TWS의 활기 넘치는 에너지와 함께 표현했다.
특히 이번 봄여름 시즌에서 주력하는 제품은 캉골 브랜드만의 감성을 담은 편안하고 스포티한 무드가 돋보이는 ‘레트로코어 바시티 점퍼’와 가볍고 편안한 소재로 실용성을 강조한 ‘롱슬리브 럭비 티셔츠’ 등이다.
캉골의 ‘스쿨 공략’ 전략은 집중 타겟층인 ‘고등학교 학생모델’ 파격 선발을 통해서도 계속되고 있다. 올해 1월 캉골의 주 소비 연령대인 한림예술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캉골의 신학기 가방과 아우터를 화보로 선보일 6인의 모델을 선발한 바 있다.
이번에 뽑힌 한림예고 학생들은 ‘6인 6색 신학기 가방 추천’을 컨셉으로 재학 중인 학교를 배경으로 촬영을 진행했다. 백팩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타겟층에 맞는 인물들과 콘텐츠를 협업 제작하고, 그 시너지 효과로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근한 이미지로 제품을 소개하며 다가선다는 목적이다.
에스제이그룹 캉골 사업본부 관계자는 “2025년 첫 시즌을 맞아, 학교라는 공통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핵심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 및 또래 집단과의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두가지 스타일의 캠페인을 동시 전개한다”며 “캉골을 사랑해주시는 주요 타겟층과의 소통을 확장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취지로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캉골은 TWS와의 2025년 봄여름 캠페인 오픈을 기념해 착용 제품을 2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2월 21일부터 3월 16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 아울러 한림예고와 함께한 기획전도 착용 백팩 20% 쿠폰을 3월 3일까지 증정하며, 10% 중복 할인을 3월 7일까지 제공한다.
안익주 기자 aij@thelifemagaz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