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5월 2, 2025
spot_imgspot_img

주간뉴스 TOP5

spot_img

연관뉴스

맘스터치, 라오스 진출…코라오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체결

맘스터치가 라오스 1위 민간기업과 손잡고 현지 외식시장에 진출한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지난 15일 오전 서울 중구 맘스터치앤컴퍼니 본사에서 코라오 그룹과 라오스 외식사업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이하 MF)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문수현 맘스터치앤컴퍼니 사업경영실장노기호 코라오 그룹 상무를 비롯한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다맘스터치는 이번 MF 계약을 통해 내년부터 수도인 비엔티안 내 주요 지역에 5개의 매장을 열고, 2034년까지 50개 매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라오스는 최근 높은 경제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아세안 지역의 핵심 국가 중 하나다캄보디아·태국·미얀마·중국·베트남에 둘러싸인 내륙 국가로 인접국과의 교류가 활발하고넷플릭스유튜브틱톡 등 SNS를 통한 한국 문화와 음식에 관심이 높아 K-외식의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분류된다.

한국계 라오스 기업인 코라오 그룹은 현지 최대 규모의 민간기업이다수도 비엔티안에서 1997년 자동차 조립·판매사업을 시작해 금융플랫폼건설금융레저유통 등 폭넓은 사업을 성공적으로 영위하면서 인근 베트남캄보디아미얀마까지 진출했다.

코라오 그룹은 지난해 온×오프라인 유통 전문 법인을 설립하고내년까지 수도 비엔티안의 빠뚜사이(Patuxay), 동덕(Dongdok), 돈찬(Donchan) 지역에 대형 쇼핑 랜드마크인 ‘콕콕 메가몰(Kok Kok Mega Mall)’을 오픈하여, K-버거 대표주자인 맘스터치를 필두로 다양한 한류 브랜드 입점을 통해 현지 소비자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일본몽골태국 등 기존 해외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이번에는 라오스 현지 굴지의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파트너사의 비즈니스 역량과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아직까지 글로벌 퀵 서비스 레스토랑(QSR) 브랜드들의 미개척지인 라오스 시장을 맘스터치 브랜드로 선점하고 선두 브랜드로서의 대세감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석현 기자 dnews@thelifemagazine.co.kr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