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뷰티 비건 브랜드 ‘어뮤즈(AMUSE)’가 브랜드 뮤즈인 장원영을 내세우며 도쿄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일본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어뮤즈는 오늘 (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트렌드의 중심이자 쇼핑 성지인 시부야 ‘XYZ 도쿄’에서 ‘어뮤즈 인 하라주쿠 : 듀 가든’을 주제로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과 인플루언서, 미디어를 대상으로 대규모 행사를 진행한다.
또 이번 행사는 ‘어뮤즈 걸(AMUSE Girl)’ 장원영도 직접 참석해 지원한다.
팝업 매장 콘셉트인 듀 가든은 일본 내 베스트셀러인 듀 틴트 제품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어뮤즈는 듀 틴트 제품 패키지의 모티브인 데이지 꽃을 활용해 매장 외부와 내부를 데이지 정원으로 만든다. 꽃 모양의 듀 틴트 제품과 데이지 꽃 장식이 시너지를 내며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관심을 한껏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본 시장을 겨냥한 특화 제품도 출시한다. 팝업 오픈을 기념해 일본 여성들이 좋아하는 색감을 반영한 듀 틴트 ‘도쿄 모모’와 젤핏 틴트 ‘도쿄 걸’, ‘핑크 모모’ 색상을 새롭게 출시해 일본에서만 한정 수량 판매한다.
한편 올해 일본 진출 5년차인 어뮤즈는 상반기 일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올해 8월 출시한 어뮤즈X헬로키티 콜라보 한정 에디션은 출시와 동시에 큐텐 재팬에서 역대 최대 일매출을 기록하며 큐텐 전체 종합 랭킹 1위를 달성했다. 또한 8월 큐텐 재팬의 판매 랭킹에서 립 메이크업 부분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안익주 기자 aij@thelifemagazi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