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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2030 겨냥한 반소매 아이템 라인업 확대

생활문화기업 LF가 2025년 여름 시즌을 맞아 2030세대 소비자를 겨냥한 다양한 반팔 아이템을 선보인다. LF는 기존의 무지·로고 티에서 벗어나 감각적인 그래픽 티셔츠, 다양한 소재와 패턴의 셔츠, 고급스러운 반팔 니트 등 스타일의 폭을 넓혔다.

LF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는 반팔 티셔츠 스타일을 전년 대비 30% 확대하고, 유년기 추억에서 영감을 받은 그래픽과 감성적인 디테일을 담은 제품을 출시했다. 귀여운 강아지 일러스트 등 독특한 디자인도 인기를 끌고 있다.

‘헤지스(HAZZYS)’는 그래픽 반팔 티셔츠 스타일을 40% 늘리고, 빈티지한 무드와 크랙 효과를 활용한 위트 있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2030대 구매 비중은 7% 증가, 전체 반팔 티셔츠 매출은 30% 성장했다.

컨템포러리 브랜드 ‘TNGT’는 앞판 그래픽, 스트라이프, 다잉, 링거 등 다양한 스타일을 확대해 반팔티 제품 구성을 세분화했다. 이에 따라 2030대 고객 비중과 1인당 구매금액도 소폭 상승했다.

반팔 셔츠 부문에서도 변화가 두드러진다. 헤지스는 화이트, 하와이안, 그래픽 오픈카라, 레이스 등 다양한 반팔 셔츠를 선보였고, 그레이 데님 셔츠와 시어서커 셔츠 매출이 각각 50%, 12% 증가했다. 2030대 소비자 비중은 15%에서 22%로 확대됐다.

‘질스튜어트뉴욕’은 플리츠, 린넨, 데님 등 다양한 소재와 패턴의 반팔 셔츠 라인업을 강화했다. 데님 셔츠 컬러를 다양화하고, 플리츠 셔츠는 리오더가 이어지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일꼬르소’는 고급 소재와 감각적 실루엣의 반팔 니트로 주목받으며, 매출이 전년 대비 170% 급증했다. 니트 반팔은 2030대 남성의 여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LF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단순한 로고보다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아이템을 선호한다”며 “다채로운 스타일과 감성을 담은 제품으로 2030세대의 여름 패션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안익주 기자 aij@thelifemagazi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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